본문 바로가기
꿀정보

환율우대 최대 90% 우리은행 환전우대 환전주머니 당일수령

by 고미블로그 2023. 4. 7.
반응형

해외여행을 가기 위해 다양한 준비가 필요한데요, 그 중 하나는 해외에서 쓸 그 나라의 돈을 준비하는 '환전'입니다. 환전을 미리 해두지 않으면 비싼 수수료로 환전을 하거나 현금을 내야 하는데 없어서 당황하는 일들이 발생하기도 합니다. 미리 환전우대 혜택 받아서 준비해놓으면 좋기 때문에 우리은행 90% 환율우대 받고 환전하는 '우리은행 환전주머니' 이용 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
실시간 환율 확인

우리은행 환전주머니 환전우대 90% 

우리은행 어플인 우리won뱅킹 접속 시 보이는 최대 90% 환율 우대 환전주머니를 클릭하여 접속합니다. 우리은행 어플 홈페 환전주머니가 뜨지 않을 경우 하단에 있는 전체 - 검색어 입력에서 환전주머니(환전신청)을 작성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  

우리은행 환전주머니

환전통화 및 환율우대율

환전하는 통화 종류에 따라 환율 우대율이 상이하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면 좋습니다. 먼저 USD(미국 달러) 환전은 우리은행 고객이라면 90% 환율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, 일본엔화와 유럽연합 달러(유로)는 70%의 환전주머니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. 로그인과 비로그인 시 환율 우대율 차이가 있으니 로그인하여 환전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.

우리은행 환전주머니

공항에서도 당일 수령 가능한 우리은행 환전주머니

먼저 환전을 진행하기 전에 내가 진행하려는 통화의 종류와 수령점이 해당 통화를 취급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. 집 앞에 우리은행이 있다고 무심코 신청했다간 해당 통화를 취급하지 않는 경우 당혹스러울 수 있습니다. 수령점 찾기를 통해 신청 금액과 수령점을 검색하여 환전 취급을 하는지 확인해줍니다. 인천공항 제 1여객터미널, 제 2여객터미널에 있는 우리은행에서도 수령 가능하니 출국 전 환전할 수 있는지 미리 체크하면 좋습니다. 

우리은행 환전주머니

환전 신청 가능 시간 / 수령 가능 시간

우리은행 환전주머니 신청 가능 시간은 24시간, 365일 모두 가능합니다. 일부 시스템 점검 시간에는 제한될 수 있으나 환전 신청은 언제든 가능하니 여행 가기 전 늦은 밤 생각났어도 바로 환전 신청을 해놓을 수 있습니다. 

우리은행 환전주머니

우리은행 환전 수령 가능 시간은 좀 다른데요, 은행에서 직접 수령해야 하는 만큼 지점별 은행 운영 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. 보통 9시에서 4시 사이에 수령 가능하며, 수령점 찾기를 통해 운영시간을 확인 후 환전수령을 하면 됩니다.

우리은행 환전주머니 신청방법

지금부터 환전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. 환전주머니의 '환전하기' 클릭 후 서비스 이용 동의를 진행해줍니다. 

우리은행 환전주머니

원하는 환전 금액을 입력 후 현금 금액을 확인합니다. 해당 금액은 실시간 적용되는 환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 그 뒤 우리은행에서 인출할 계좌를 선택합니다. 환전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니, 금액과 계좌를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.

우리은행 환전주머니

해당 내용을 입력 후 우리은행 환전 신청을 했다면 최종 확인을 진행한 뒤 환전하기를 눌러줍니다. 이후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환전 신청은 완료됩니다. 

우리은행 환전주머니

이후 신청 금액을 확인하고 수령점 선택 후에 수령 예정일을 입력하면 여행 준비를 위한 우리은행 환전은 모두 완료됩니다. 90% 환율 우대를 통해 환전 신청하고 혜택 받아서 환전하시면 여행에 돈을 조금이나마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  

우리은행 환전주머니

이제 은행에 '신분증'을 지참 후 '본인'이 방문하면 됩니다. 환전 후 외화 수령은 신분증을 지참한 본인만 가능하며 대리 수령이 아예 불가하기 때문에 꼭 본인이 방문해야 한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우리은행 환전주머니

지금까지 우리은행 90% 환전우대 환전주머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환전 통화를 미리 준비하여 걱정 없는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. 

우리은행 환전주머니

반응형

댓글